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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보도 요즘 미트박스는 화제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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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계의 블룸버그 꿈꾸는 ‘미트박스글로벌’…"데이터 사업에 속도" “지난 10년간 ‘미트박스’를 운영하면서 축산물 데이터를 축적하는 데 공을 들였습니다. 데이터 사업을 하고자 계속 밭을 갈고 있었던 겁니다. 이렇게 모인 데이터는 최고 수준의 데이터 분석가를 통해 고객 맞춤형 데이터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블룸버그처럼 기존 시세 데이터에 인사이트까지 제공하는 가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김기봉 미트박스글로벌 대표는 최근 서울 강남구 미트박스글로벌 본사에서 진행한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그동안 기준으로 삼을 만한 축산물 가격 지표조차 없었던 국내외 시장에 현재·예측 시세 등 각종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는 미트박스글로벌을 데이터를 활용하는 ‘미트테크 기업’으로 완전히 탈바꿈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2024-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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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혁명](100)연 20% 성장 미트박스…'데이터 플랫폼' 사업 추진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는 축산업이라는 아날로그 분야를 디지털화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불황 속에도 매년 20% 이상의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식당이나 정육점을 운영하는 점주들이 주요 고객인데, 유통 비용을 줄여 가격 거품을 뺐다. 미트박스 플랫폼에서 원하는 부위와 수량을 골라 배송 버튼만 누르면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는 유통구조를 만든 덕분이다. 미트박스에 가입한 식당 수는 전국에 5만2000곳, 정육점 수는 5600곳, 그 외 식자재·반려동물 업계 등 기타 유통업체 회원 수는 6800여명이다. 월 거래액은 400억원을 돌파했다.
아시아경제2024-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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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트박스글로벌, '시세 뒤집기' 특가전 진행..."소상공인에 실질적 지원" 축산물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 전문기업 미트박스글로벌이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고기를 판매하는 '시세뒤집기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시세 뒤집기 특가전'에서는 미트박스 내 인기 축산물을 동일 축종, 품목, 등급 보다 저렴하게, 시세보다 낮은 판가에 판매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높은 임대료와 금리 부담, 굳게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소상공인은 물론, 치솟는 외식 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소상공인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고자 기획된 본 특가전은 다채로운 혜택과 함께 매월 진행될 예정이다.
뉴스핌2024-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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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트박스글로벌, 지난해 영업익 전년比 175.8%↑ "최대 매출" 축산물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 전문기업 미트박스글로벌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26억원으로 전년 대비 175.8% 급증했다고 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69억원으로 21.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35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 했다. 회사 관계자는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이어온 매출은 지난해 역대 최대를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도 창립이래 처음으로 흑자전환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이어 "단기간 빠른 성장과 함께 최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던 요인에는 플랫폼 안정화와 수익 모델이 본격화된 점이 주요했다"고 분석했다.
뉴시스2024-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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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바100] "축산물 유통비 걷어내고 전국 소비자 입맛 맞췄죠" 외식 물가가 좀처럼 잡힐 기미 없이 계속해서 상승 곡선을 그려가고 있다. 특히 대표적인 서민 외식 메뉴인 삼겹살 가격은 1인분에 2만원을 육박한다. 소비자가 대형 할인마트와 정육점에서 고기를 저렴하게 구입하더라도, 판매자와 직거래를 통해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하진 않다. 그렇다면 개인이 소량의 고기를 판매업자에게 직접 구입할 수는 없을까.
축산물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 ‘미트박스(Meat Box)’는 이 같은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2014년 설립된 미트박스는 최종 소비자 가격의 절반 가까이 차지하는 유통 비용을 줄여 ‘가격 거품’을 빼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식당과 정육점 고객을 중심으로 점유율을 계속해서 확대해가고 있다.
브릿지경제2024-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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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트박스글로벌, 인재 영입으로 사업 확장…상장 준비도 가속화 축산물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 전문기업 미트박스글로벌이 최근 인재 영입 등을 통해 경영 고도화와 사업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4년에 설립된 미트박스글로벌은 축산물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하는 축산물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을 주력 사업모델로 삼고 있으며, 해당 플랫폼 운영을 통해 확보한 데이터로 데이터 플랫폼까지 사업영역 확대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데일리2024-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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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트박스 전용 상품권 7종 출시…‘고객 편의성 제고’ 미트박스는 예치금 충전 및 선물이 가능한 '미트박스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미트박스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당 상품권은 구매한 상품권 금액만큼 예치금으로 충전할 수 있는 온라인 교환권으로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 △100만원 등 총 7종이다.
미트박스 상품권은 미트박스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 상품권 등록과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미트박스 상품권 권종 확인 후, 구매 버튼을 선택한다. 선택한 권종 수량을 설정한 후, 결제 수단을 선택해 결제하면 된다. 결제 완료 후, 마이페이지 상품권 보관함에서 사용 버튼을 누르면 예치금으로 전환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아이뉴스242024-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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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트박스, ‘설 선물 특별 기획전’ 진행 국내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는 설을 맞아 ‘설 선물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기획전은 사전예약과 본 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사전예약은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예약 혜택으로 매일 최대 2만3000원 상당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 새해 소원 댓글 이벤트 참여 시 상품 쿠폰과 함께 중복 적용이 가능한 더하기 쿠폰을 지급한다. 이후 오는 19일부터 배송 마감일까지 진행되는 설 선물 특별 기획전에서는 약 110개 상품에 대해 최대 1만5000원 할인쿠폰을 혜택을 매일 받을 수 있다.
이데일리2024-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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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트박스 "고물가라지만 한우값 떨어져요"…10년 데이터로 분석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는 축산물 시황 리포트를 통해 이달 중순부터 약 3개월간 한우 시세가 전체적으로 하락한다는 예측을 내놨다. 미트박스는 매달 축산물 시황 리포트에서 수입소, 한우, 한돈, 수입돼지, 계육 등의 시세 흐름과 전망을 발표하고 있다. 최근 럼피스킨병 발생으로 6000마리 이상의 소를 살처분했음에도 한우 가격 내림세가 예상된다. 그 배경에는 도축 마릿수 증가의 영향이 크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도축 마릿수를 살펴보면 약 78만1000마리로 전년 대비 11.5% 증가했다. 공급량이 수요보다 많아지며 시세에 영향을 준 것이다.
아시아경제2023-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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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 플랫폼 미트박스, ISMS 인증 취득 국내 최대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운영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관리체계 인증으로 기업이 정보통신망의 안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관리적·기술적·물리적 보호조치를 포함한 종합적 관리체계를 수립해 운영하고 있는지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브릿지경제2023-12-15